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간편신고 이용방법

간편신고 서비스란

휴대폰에서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스팸을 신고할 수 있는 무료서비스이며, 신고 시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 센터로 신고가 됩니다.

본 홈페이지의 '신고/상담결과 확인'에서 신고내역 및 처리결과를 확인 가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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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마트폰

수신차단하는 방법

신고방법

  • ① 스팸 메시지를 1~2초 정도 꾹 누르면 팝업창이 나타납니다.
  • ② 메시지 옵션 메뉴의 ‘스팸신고’를 선택합니다.
  • ③ ‘확인’ 버튼을 누르면 스팸문자가 KISA에 자동 신고 되며, 별도의 요금은 부과되지 않습니다.
        - SKT, KT, LG U+ 단말기 대부분이 위와 동일하며 일부 휴대전화에서는 간편신고 기능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다.

피쳐폰

수신차단하는 방법

SKT, LGT (일부)

  • 별도의 스팸신고 메뉴가 존재하며, 대부분 '메시지 관리' 메뉴의 하위메뉴로 존재
  • 메시지 → 스팸신고 및 관리 → 메시지 스팸신고 / 음성스팸신고 → 선택 후 신고

수신차단하는 방법

KT,LGT (일부)

  • 음성통화/문자 메시지 보관함 등에서 즉시신고 가능.
  • 메시지 관리함 / 최근 통화 기록 → 메뉴 → 신고

기타안내

자세한 이용방법은 해당 단말기의 제조사 홈페이지와 매뉴얼을 참고 하세요. (실제 단말기의 신고메뉴 화면과 다를 수 있습니다.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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컨텐츠 문의 : 불법스팸대응센터 / (국번없이) 118 / 118@kisa.or.kr